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게임리뷰_지브리 참여작 제2의 나라 좋은 점과 아쉬운 점
    취미의 숲/게임 2021. 6. 14. 23:53


    이번주 목요일에 그랜드 오픈한 제 2의 나라~
    사전 등록도 해 놓고 엄청난 기대를 하고 기다림...
    유투버 선바가 베타테스트로 미리 플레이한 영상도 보면서 기대감을 키운결과 드디어 오픈~

    지브리스튜디오와 합작으로 탄생된 게임이고, 히시아이조가 브금으로 참여하는 등
    지브리 갬성의 따뜻한 게임이 탄생할거라는 기대감을 품었어요~~

    그러나 왠걸?? 역쉬 넷마블에서 오픈해서 그런지...
    정말 지브리 갬성은 그래픽에만 국한 ㅠㅠㅠ

    여기에 나오는 스토리라던가... 여러가지 플레이 방식 등은
    정말 한국의 흔한 rpg게임 ㅣ그 자체... !!





    캐릭터 디자인 너무 멋지지 않나여..
    3D 모델링 너무너무 자연스럽게 잘 됬고
    동서양 호불호 없을만한 캐릭터 디자인과 스킬 그래픽이 매우 흡족합니다 ~~
    시나리오 애니메이션도 정말 일반 게임 그래픽이아닌 고퀄의 애니메이션이었어요~~

    세계관이 매우 방대하고 컨텐츠가 어마어마해서 30렙이 넘어서까지 튜토리얼을 하고 있는데요 ;;
    그나마 그레픽이 화려해서 튜토리얼 단계도 지루함을 참을 수 있었어용




    저는 정비사를 선택했는데용
    귀여운 외모에 총을 쏘는 것도 마음에 들었지만
    현질을 그나마 안해도 되는 캐릭이라 해서 선택했습니닷!

    총을 쏘니깐 원딜 같긴한데요.
    모바일 게임 특성상 컨트롤이 어렵고 몬스터 타겟팅 및 돌진 속도가 매우 빨라서 결국 거의 근접전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재빨리 굴러서 거리를 벌린 다음에 공격해야되는데요
    구르는 스킬이 쿨타임이 무려 10초라서... 이거는 제발 개선되었으면 좋겠어요 ㅠㅠ

    원딜인데 원거리가 안되요 ;; ㅠㅠ

    극 초반 시날 밀려면 문제는 안되지만
    결국엔 딜탱 다 좋은 소드마스터가 무난할 것 같아요



    너무 귀여운 캐릭터와~~
    고퀄의 주변 풍경들!! 모발겜이라고는 믿을수없네요


    밑에 바지 입었습니다..


    그랜드 오픈 첫날과 둘쨋날...
    대기인원 실화인가요
    대기걸어놓고 샤워하고 이닦고 나왔는데 아직도 접속중이라 놀라서 캡쳐떴어요 ㅋㅋㅋㅋㅋ


    사실 모두가 기대했던 게임인만큼 욕도 무지 먹고 있긴 한데요

    대표적인 이유로는
    1. 현질유도
    2. 양산형 게임 시스템
    인것 같습니다

    현질유도는.. 결제 패키지 종류가 엄청 많고 팝업도 엄청 많이 뜨는 것도 있지만
    제가 직접 느낀 바로는
    렙업을 하기위해서는 흔히 말하는.. 필드에서의 노가다가 통하지 않아서
    유료 퀘스트에 손을 대게 되는 것 같아요 ㅠㅠ

    렙업하려면 경험치가 거의 백만 정도 모여야한다고 치면
    몬스터 한마리 잡을 때마다 경험치 10? 이정도 주니까 정말 장난하나 싶고
    퀘스트를 받아서 몹을 깨면 그나마 경험치를 5만정도 줍니다~~!! (경험치 뻥튀기 무슨일??)
    근데 하루에 퀘스트를 5개만 할수있고 추가로 더 하려면 유료 재화를 써야해요 ㅠㅠ

    이게 제일 심한 과금유도라고 느껴지네요 !!
    하지만 저는 이 게임을 하며 얼마나 제작비가 많이 들었을까에 압도당했기 때문에
    레벨업 말고는 다른 패키지 구매 유도는 그려려니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양산형 게임이라는 점은...
    지금껏 한국 겜을 하면서 느껴왔던 모든 RPG의 특성을 집합해놨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일일 출석시스템이나 자동전투, 자동 이동 시스템이랑..
    갖가지 길드, 파티, 던전 깨기, 레이드 돌기, 펫 키우기 장비 강화, 장비 레벨업, 장비 승급?
    뭔놈의 장비 연마 시스템은 이렇게 많은지 ㅠㅠ

    여기저기에서 보이는 rpg컨텐츠는 모두 한데 모여있다고 보면 됩니다

    전투력에 영향을 주는 장비나 펫은 전부 가챠 시스템이구요..
    당연하겠쬬?ㅋㅋㅋㅋㅋㅋㅋㅋ

    뭐 다르게 말하자면 컨텐츠가 많은 거기 때문에 정말 지루해지기 어려운 게임인 것 같네요~!
    처음에는 와 너무 복잡하다 하고 느낄수도 있겠어요!


    이것은 대중적인 평가이고 제가 느끼는 갠적인 아쉬움은 지브리스튜디오만의 시나리오를 기대했는데
    흔한 영웅의 세계구하기( 여왕님 구하기...) 서사라는 점이 너무 아쉽습니다 ㅠㅠ

    기존의 평범한 히어로 모티브에 크로스 월드라는 변주를 추가한 것 같긴 하지만
    지브리 특유의 아름다운 자연과 도생하는 따뜻한 반전 사상 ~ 요런 느낌은 전혀없네요 ㅠㅠ

    펫 개념으로나 나오는 이마젠을 강화하거나 먹이로 주거나(?) 해서 키우기 보다는..
    처음 시작할때부터 짝으로 나오고 평생 그 이마젠만을 기르고 렙업시키는 개념이었으면 어땠을까요??

    넷마블이 좋아하는 가챠를 통한 과금유도는 못하겠지만
    좀더 생명에 애착을 가지고 키울 수 있었을텐데요~

    그래도 보기 드분 고퀄리티 모바일게임이고
    플레이가 전혀 어렵지 않으니
    모바일게임 어느정도 하시는분들은 한번 찍먹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고럼 2000



Designed by Tistory.